2022년 음력 2월 초하루_주지스님 법문 > 이달의 법문


이달의 법문

이달의 법문

2022년 음력 2월 초하루_주지스님 법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3-04 09:53 조회807회 댓글0건

본문

고통을 이기는 방법

 

고통은 언제나 실패한 사람이나 실천을 포기하는 사람에게 나타나는 병적인 현상입니다.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을 때 자신의 마음가짐이 앞으로 인생에서 어떤 모습으로 나타남을 보게 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시련이 엄습 할 때 회피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능동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대처한다면 희망의 빛이 보일 것입니다.

 

도전 뒤에는 항상 기회가 있습니다. 어려운 문제에 용감하게 대처하고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이면 경쟁과 도전에서 승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자신만의 시각으로 세상을 남다르게 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평범하게 살아가는 모습으로 보이지만 자신의 꿈과 소망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여 자기의 색깔과 빛을 내면서 세상에 희망의 등불이 되어 세상을 밝히고 있습니다.

 

우리 불자들의 삶도 각자의 빛을 낼 수 있도록 부단히 정진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의 삶이 부처님 법도에 맞게 살아가고 있는지 자기 점검을 하며, 자신감 있게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가려면 스스로 얼마나 격려하느냐에 따라 삼의 법칙도 간단해집니다.

 

살다보면 끊임없이 자신의 능력이 의심 될 때가 있습니다. 타인과 비교하거나 자신을 검증하고 비하하며 스스로를 괴롭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은 절대 해서는 안 될 일입니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마주하고 끝없는 용기를 부여하고 꾸준히 훈련한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 자존감 높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실패하는 이유는 자기가 가진 보물을 보지 못하고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성공은 언제나 자신 있게 자기만의 길을 걸어 갈 때 열리는 것입니다.

 

우리 불자들은 어떠한 일이 주어더라도 절대 할 수 없다는 말을 해서는 안 됩니다. 그 말이 나오려고 하거든 차라리 입을 다무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바로 이것이 성공에 이르게 하는 요소입니다.

 

스스로 믿고 승리자의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자기 힘으로 인생의 목표를 향해 꿋꿋이 달려가면 반드시 여러분이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음으로 기도 정진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본사 태화산 마곡사(麻谷寺)
(우. 32520)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Tel. 041-841-6220~3Fax. 041-841-6227템플스테이. 041-841-6226
Copyright ⓒ Magoksa. All Rights Reserved.
관련사이트